-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 2021.06.10 12:00 | 광고계동향
-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 [AD Insight 2] OTT서비스 대전(大戰), 광고의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PPL 전략
- 2020.08.28 12:00 | 광고계동향
- 세상을 뒤흔든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없었다고 해도, 2020년 미디어 업계의 화두는 ‘OTT서비스’였을 것이다.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제작 사/방송사, 디지털 동영상 회선과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는 통신사, Youtube/Netflix로 대표되는 글로벌 OTT서비스까지, 다양한...
- 2020 방송광고시장 전망
- 2020.03.06 12:00 | HS Ad
- 방송광고를 포함한 ATL 광고시장은 2019년 한해 동안 한 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마이너스 성장을 경험을 했습니다 고통없는 변화는 없다고 합니다. 또한 고통스러운 상황은 파격적 합종연횡을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탄생한 파격의 결과가 시장의 판도를...
- [KAA광장] KAA광장
- 2018.04.06 12:00 | KAA저널
- 있었다. 이날 회의에는 문철수 교수(한신대), 김주호 교수(명지대),이준희 상무(보령제약), 배의찬 부장(삼성), 임희석 팀장(대림산업),원종록 팀장(SK텔레콤) 등이 참석해 지난 호에 대한 리뷰 및 편집기획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2년간 편집위원장으로 수고한 문철수...
- [Special Report] PPL, 분산 시청자 커버
- 2016.04.29 12:00 | KAA저널
- 글 강윤희 | SK플래닛 M&C부문 미디어 플래닝팀 차장 ynk@sk.com 응팔은 보지만 TV는 보지 않는 소비자 ‘서울, 30대, 직장인, 싱글녀’ 수많은 브랜드가 겨냥하는 타겟이자, 트렌드에 민감해 뭐든 살 준비가 되어있는 아주 쉬운 소비자인 필자의...
- 모바일IPTV, N스크린에서 지상파 방송 중단
- 2015.06.05 12:00 | 광고정보센터
- 콘텐츠 공급 협상이 결렬되었다. CAP는 지상파 방송 3사가 2012년 5월 출자해 만든 회사로 모든 모바일 콘텐츠를 독점적으로 판매·운영한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는 모두 6월 모바일IPTV 신규가입자 대상 지상파 서비스를 중단하였으며 KT의 경우 기존...